ULSAN etc

- 4/20 뉴스에 대해 알아볼까 뇽? - (울산 & 경제)

민댕e 2023. 4. 20. 11:19
728x90
반응형

울산 뉴스

 

1. 울산시, 자동차 부품 생산공장 신설·투자유치 잇따라

울산시가 지난 2월 자동차 부품기업인 ㈜선진인더스트리 투자 유치에 이어 ㈜신기로직스와 자동차 부품 생산시설 투자를 이끌어냈습니다. 신기로직스는 신설 투자와 운영에 필요한 인력 채용 시 울산시민을 최우선으로 고용하고 투자액 일부를 직원 근로 환경 시설개선에 투자합니다.

> 하지만 또 관계 업종의 경력자분들만 뽑아 가겠지요 ㅠㅠ 그래도 울산시 많은 발전이 되길 바랍니다.

 

 

2. 지역 인재 함께 채용했더니 '울산만 손해'

울산시와 경남도는 지난 2021년 7월 '지역 인재 채용 광역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으로 울산지역 대학 졸업생은 경남에, 경남지역 대학 졸업생은 울산에 지원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협약이 발표된 첫 해였던 지난해, 우려했던대로 대학생 수가 많은 경남에 유리하고 울산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불리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협약을 재검토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 이게 참 좋은 정책 같지만 울산엔 지금 인구가 계속 줄어들다 보니, 국립대학교 설립이 사실상 매우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경남 전체에 비하면 인구도 인구지만, 대학교 수가 부족하다 보니. 상대적 피해를 볼 수밖에 없겠네요.

 

3. 시내버스노조 파업 찬반투표 가결

시내버스 노조는 25일 예정된 울산지방노동위원회 본조정에서 조정안이 나오지 않는다면 26일부터 시내버스 운행을 중단한다는 계획입니다.

> 멈춰, 파업 !!

 

4. 다운 2 지구 공동주택용지 건설사 눈독

B-4 구역으로 LH가 오는 5월 분양 계획인데, 이후 최소 4년 간 LH 공급 공동주택 부지가 없을 가능성이 높아 건설사들이 너도나도 입찰에 뛰어들 전망입니다. LH는 이번 B-4 공급을 마지막으로 향후 최소 4년간은 울산권역 내 공동주택용지 공급이 없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오잉 또잉 ?! 헬게이트가 열리는 것인가. 4년간 LH 아파트가 없다니, 호오.....

 


 

경제 뉴스

 

1. 누누티브이, 폐쇄 선언 번복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가 폐쇄를 선언한 지 3일 만에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공지했습니다. 누누티비가 다시 서비스를 재개할 계획을 밝히자 정부는 더욱 단속을 강화하고, 운영진 검거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왠지 그럴 것 같더라니, 유사 사이트 개인정보 요구하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주의하세요.

 

2. 구글, 6월 중 폴더블폰 공개

‘펠릭스(Felix)’라는 코드명의 이 ‘픽셀 폴드’는 1700달러(약 224만원) 이상에 판매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태블릿 크기의 7.6인치(19.3㎝) 화면이 펼쳐지며, 저전력에서 배터리가 72시간 동안 지속된다고 합니다.

> 구글은 멈추지 않는다!

 

3. 영풍정밀, 성장 모멘텀 강화

깜짝 실적!
영풍정밀의 1분기 매출은 235억 원, 영업이익은 43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0%, 266% 증가했어요. 비수기인데도 불구하고, 수주 또한  376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급증했어요. 지난해부터 급증한 수주가 이제 본격적인 실적 성장으로 실현되고 있는 듯한데요. 수주 증가의 주된 원동력은 화학 플랜트 업체들의 국내외 공사에 공급하는 펌프와 밸브인데요. 하반기부터 화학 플랜트인 S-OIL의 사상 최대 샤힌 프로젝트의 수주가 추가될 예정이어서, 수주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돼요.
 
국내 전기차 배터리 소재 공장 건설
미국 IRA 규정 변화로 전기 보조금 수령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배터리 소재 제조 허용 범위가 확대되었죠. 그 결과 FTA 국가인 우리나라에서는 소재로 지정된 양극재, 음극재의 제조가 가능해졌어요. 이에 따라 미국에 건설 계획이었던 관련 소재 업체들의 공장을 국내에 증설하는 것이 가능해졌어요. 또한 일부 중국 업체들과 유럽 업체들까지 국내 공장을 신설 혹은 증설하고 있거나 계획하고 있어요. 그런데 양극재와 음극재 제조는 화학 공정으로 영풍정밀이 생산하는 밸브와 펌프가 필요해요. 영풍정밀은 현재 관계사인 고려아연 계열사들의 배터리 소재 공장에 펌프와 밸브를 공급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외부 고객사들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돼요.
 
> 요즘은 너도나도 2차 배터리, 전기차 배터리로 한몫 두둑히 챙기려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을것 인지 모르겠습니다. 중국이 있는데 ...
 

오늘의 헤드라인 뉴스

 

> 우리나라는 가만히 있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러시아 눈치도 볼 줄 알아야 해요.
 

>전 세계 적으로 대출이 감소되고 있군요. 대출이 늘어나는 것보단 바람직하지 않을까요?

 
> 여행관련해서 많이 풀린것도 큰 도움이지 않을까?
 
> 포스코 관련주들이 다들 미쳐날뛰고 있는 중..
 
> 싸게 싸게 다들 들어갈 수 있길 바랍뉘다아..
 

> 키 맞추기가 시작되는 것인가.. MSCI 도입 가즈아!

 

> 이거 찐? 반도체  시험장비 관련주를 찾아 볼까 ..

(원익 IPS / 케이씨텍 / 테스 / 신성이엔지 / 에스에프에이 SFA)

 

출처 : 스튜디오 409 / The Buzz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