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SAN etc

- 4/21 뉴스에 대해 알아볼까 뇽? - (울산 & 경제)

민댕e 2023. 4. 21. 09:42
728x90
반응형

뇨오옹

 

울산 뉴스

 

1. 자동차↑ 석유화학↓ '수출 양극화' 심화

지난달 자동차 수출이 6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하면서 수출 증가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반면 주력 수출품목 중 하나인 석유화학은 기대했던 중국의 시장 재개방에 따른 효과를 보지 못하고 1년 가까이 수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도 석유화학 회사들은 성과급 잔치를 하였지요. 자동차를 일단 주체로 해서, 우리나라에 활력소가 계속되길..

 

2. 울산 외식 품목 전년 대비 최대 18% 인상

울산지역 외식품목 8개 평균가격이 1년 전보다 최대 18%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품목별로는 김밥이 3천2백원으로 전년 대비 18.52% 올라 인상폭이 가장 높았고, 삼계탕과 냉면, 자장면도 10% 이상 올랐습니다.

> 진짜 비싸서 밖에서도 못 사 먹고, 배달도 못 시키고 아무거 또 모타죠 상태네요 정말 월급 빼고 다 올라버린 현실.. 

 

3. ‘우회전 일시정지’ 22일부터 위반차량 본격단속

22일부터 우회전 일시정지 위반 계도 기간을 마치고 단속이 시작됩니다. 전방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 땐 우회전하기 전 무조건 일시 정지해야 하며 어길 경우 승용차 기준 범칙금 6만원이 부과됩니다.

> 꼭 한번 법규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운전하세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우회전 신호등이 있을 경우에는 무조건 지켜야 합니다. 빨간불에는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우회전 신호등이 없을 경우는, 일단 무조건 정차할 정도의 속도로 (언제든지 0km), 사람이 횡단보도에 있는지 살핀 후에 진행하시는 게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무조건 멈춰서 횡단보도 불 꺼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아니니까, 바뀐 법규에 대해서 한번 공부하세요.

 

4. 울산 전세 비중 역대 최저.. 월세는 급증

올해 1분기 울산지역 주택 임대차 시장에서 전세가 차지하는 비율이 관련 조사 이후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울산지역 전월세 거래량은 8천 64건으로, 이 가운데 전세 거래량은 39.9%를 기록했습니다.

 

> 전세가 적고, 월세가 많다는 말은, 그동안 가격이 많이 올라 집을 매입할 능력이 되는 수요가 그만큼 적고, 여전히 수요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언제쯤 제대로 자리를 잡을지..

 

5. 울산 앞바다서 러시아 어선 화재…“21명 구조·4명 실종”

오전 0시 43분쯤 울산시 울주군 고리 남동방 해상에서 러시아 국적 769t급 어선에서 불이 났습니다. 해경은 신호 접수 1시간 40여분 만에 선원 21명을 구조했으나 나머지 4명은 실종됐습니다. 선원 25명 모두 러시아 국적입니다.

> 다른 나라 사람들이라도, 인명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경제 뉴스

 

1. 배민라이더 파업 예고

배민 사무직과 라이더가 공동 파업을 예고했습니다. 9년째 동결된 배달료를 3,000원에서 4,000원으로 올리고, 사무직 노조는 주 35시간 근로제 도입을 요구했습니다.
> 죄송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배민으로 배달을 더이상 시키지 않겠습니다..
 

 

2. 제로 슈거 인기에 '새로' 1억 병 판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 소가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판매 1억병을 돌파했습니다. 우리나라 성인 인구 4천300여만명이 약 2.3병씩 마신 셈입니다.
> 저는 아직 한병도 안먹어 보았는데, 누가 제꺼 까지 마셔준 걸까 ..?
 
 

3. 스페이스 X '스타십' 동체 폭발 후 추락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의 민간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개발한 인류 최대 로켓 ‘스타십’이 첫 시험 발사에 실패했습니다. 승객 100명을 태울 수 있는 규모로 설계된 스타십은 기술적인 보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포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곧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첫술에 배부르랴?

 

오늘의 헤드라인 뉴스

 

 

출처 : 스튜디오 409 / The Buzz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