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SAN etc

- 4/24 뉴스에 대해 알아볼까 뇽? - (울산 & 경제)

민댕e 2023. 4. 24. 09:50
728x90
반응형

뇨오옹

 

울산 뉴스

1. 울산시, UAM(도심항공교통) 육성사업 추진

울산시가 다음 달부터 울산형 도심항공교통(UAM) 육성 사업에 착수합니다. 지역 내연기관 부품업계의 미래 자동차 전환에 이어, UAM 육성 사업을 통해 부품 기업들의 미래 모빌리티 업종 전환을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총 사업비 36억원을 투입해 UAM 모델을 설계하고 콘셉트 모델의 시제품을 생산하기로 했습니다.

> 울산에서도 대세를 따르려고 하나 보네요, UAM은 포기하면 안돼!

 

2. 울산 청년 연령 34 → 39세 확대 추진

조례안을 대표발의 한 권순용 의원은 "울산시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청년정책의 혜택을 보다 많은 청년들이 받을 수 있도록 연령 상한을 확대함으로써 청년 인구 유출 방지에 이바지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나도.. 청년.. 넣어주는 거야?!

 

3. 의료 인력도 '탈울산'.. 필수 진료과도 구인난

울산은 큰 병원도 부족하지만 아플 때 만날 수 있는 의료 인력도 모자랍니다. 의료계 종사자들이 지역 근무를 꺼리기 때문인데, 앞으로 수도권에 대형 병원들이 여러 곳 들어설 예정이어서 지역의 의료 인력이 더 빠져나갈 우려가 큰 상황입니다.

> 조선소 힘들 때는 용접공이나 모든 기술직들이 탈 울산 해왔는데, 이제는 의료 인력도 탈울산. 울산엔 좋은 점이 없나 봅니다...

 

4. 8,000보 걷고 건강 챙기세요 

아시아, 호주, 유럽과 북미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걸음 수 상위 25%의 사망 위험이 하위 25%보다 40~53%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망 위험 감소 효과가 가장 큰 걸음 수는 하루 6000~8000보입니다.

> 울산 관련 내용은 아닌 거 같긴 한데, 8 천보를 걸어주면 사망 위험 감소 효과가 가장 크다고 하네요, 걸으러 갑시다!

 

5. 옛 언양시외버스터미널 부지매입 협상 청신호

울주군에 따르면 지난해 책정한 언양시외버스터미널 부지 감정평가액이 올해 3월중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이달 재감정평가를 실시했습니다. 공식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재감정평가액은 200억원 가량으로 전해졌습니다.
> 계속해서 밀당하는 바로 그곳. 협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경제 뉴스

 

1. 한국 노동시간, OECD 최고 수준

정부가 노동시간 제도 개편안을 보완하는 가운데 우리나라 노동시간이 OECD 회원국 중 중남미 국가를 제외하면 가장 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재 OECD 평균은 1,716시간이고 한국은 1,915의 노동시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노동시간..

 

2. 폭스바겐, 캐나다 배터리 공장에 20조 투입

독일 완성차 기업 폭스바겐이 캐나다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 총 20조 원에 달하는 자금을 투입합니다. 미국이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전기차 보조금 수혜 대상을 '북미에서 최종 조립된 전기차'로 한정하며 북미 공장 투자가 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 ** : 북미에, 공장을 지으셔야, 미국에 수출 보조금 수혜 혜택 받을 수 있으니 그리 아세요!

 

3. 구글 등 빅테크, 내주에 1분기 실적 발표

미국 기업 중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애플, 인텔 등이 이번 주 실적을 발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가 개발한 챗GPT를 탑재한 새 검색 엔진을 출시하며 돌풍을 이뤘는데 실적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과연 CHATGPT의 효과는 어마어마 할까요 ?
 
 
 

4. 위스키 수입량 '역대 최대'

올해 1분기 위스키 수입량이 급증해 동일 분기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MZ세대 사이에서는 위스키에 탄산수, 토닉워터를 넣은 '하이볼'이 인기를 끌며 위스키가 일부 계층을 위한 고가의 술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 소주 맥주 말고, 위스키! 보여주기 식이 너무 과대한 것 같은 요즘 사회..

 

5. 4명 중 3명이 비타민D 부족

우리나라 성인 여성 4명 중 3명 이상이 비타민 D 결핍 상태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특히 50세 이상 폐경 여성의 86%는 골감소증ㆍ골다공증 등 뼈 건강이 나쁜 상태였습니다. 비타민 D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선 해산물ㆍ계란ㆍ햇볕에 말린 버섯 등 비타민 D가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 비타민D도 필수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따로 챙겨 드십시다!

 
 

오늘의 헤드라인 뉴스

 

 

 
 
 

 

 

출처 : 스튜디오 409 / The Buzz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