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SAN etc

- 5/11 뉴스에 대해 알아볼까 뇽? - (울산 & 경제)

민댕e 2023. 5. 11. 09:41
728x90
반응형

뇨오옹

 

울산 뉴

 

1. 지반침하로 안전 우려 함월루 보강공사

지반 침하 등으로 안전 우려가 제기됐던 함월루의 보강공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장 검토를 진행한 중구는 고지대에 위치한 구조물인 함월루 특성상 일반 공법으로 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업체 선정에 기술 제안서를 받는 등 신중을 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함월로 돌려줘..! 건강한 함월루로!
 
 

2. '울산페이' 운영사 교체로 앱 중단

'울산페이' 애플리케이션이 운영사 교체 및 서비스 개편으로 5월 23일 자정부터 서비스를 중단했다가 '새로운 앱'으로 6월 1일 오전 9시부터 재개합니다. 울산페이 충전액, 사용 이력, 미사용 잔액은 새로운 울산페이 앱 가입 시 자동으로 이관되고 기존에 발급받은 울산페이 체크카드도 이전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코나아이는 코스닥 상장업체로, 경기도 권 등에 이미 지역페이 관련 업체로 유명한 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울산페이도 문제없이 잘 운영해 주시길 바랍니다.

 

3. 디지털 선도학교 시범사업 울산만 제외

교육부가 올해 2학기부터 전국 300개교를 인공지능(AI) 기반의 교과과정 프로그램인 ‘디지털 선도학교’로 시범 운영하는 사업을 시행하는 가운데, 17개 시도교육청 중 울산시교육청만 신청 기간 당시 교육감 공석으로 인한 수장 공백으로 울산만 신청 기회 잡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 노옥희 전 교육감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다음 교육감이신 천창수 님이 부재로 인한 놓친 것들 많이 이뤄내 주기 실 바랍니다.

 

4. 울산 취업자 2030 줄고 5060 늘어

‘4월 울산시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울산지역 취업자 수는 57만 2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만 명(1.8%) 증가했습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전년 동월 대비 50대(5000명)와 60세 이상(1만 1000명) 등 고령층 취업자는 증가했고, 반면 20대(-1000명)와 30대(-4000명) 감소했습니다.

> 젊은이들은 모두 경기, 서울로 빠져나가서 돌아오지 않고, 결국 기술직이신 분들은 나이 때문에 울산으로 다시 복귀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계속 쭉 이어나가면, 울산 또한 소멸위기의 도시가 되겠지요.

 

경제 뉴스

 

1. 카톡 ‘조용히 나가기’ 서비스

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10.2.0 버전)를 통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에 추가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수많은 단톡방에서 남들 모르게 나갈 수 있게 됐다고 커뮤니티는 반기는 분위기입니다.

> 조용히 나가기 좋네요. 늘 나가면 말없는 사람들도 갑자기 걱정하고, 뭔 일인지 궁금해하니 그냥 몰래 나가기!

 

 

2. 바이든-공화당, 부채한도 협상 실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부채 한도 상향 협의를 위해 만났지만, 별다른 소득 없이 끝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그럴 일은 없겠지만 계속해서 미국 파산 이런 얘기가 솔솔 나옵니다.

역사적으로 미국이 흔들릴 때는 은행위기가 늘 있어 왔고, 얼마 전에 미국 은행들이 몇몇 파산 절차를 밟아왔죠.

부동산 / 채권등 완화를 시작하고 나서 있어온 게 사실상 누적 데이터입니다. 같은 방향을 밟고 있습니다.

큰 문제없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길 바랍니다.

(대한민국이 이걸 걱정할 때가 아니죠..)

 

3. 애플 시가총액, 영국, 중국 등 증시 시총보다 많아

아이폰 업체 애플의 시가총액이 웬만한 나라 주식시장 전체 시가총액보다 많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애플 시총은 일본 도쿄증시 시총보다는 작았지만 영국, 중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의 시총을 앞질렀습니다.

> 애플도 대단하지만, 테슬라 한때 모든 증시 통합한 것보다 시총이 높았다죠 ㅋㅋ..

 

 

 

오늘의 헤드라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