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 블로그는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만 댓글을 허용 하였습니다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뇽?
티스토리, 이 블로그는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만 댓글을 허용하였습니다 문제에 대해 불편을 겪을 때가 많습니다.
저는 IT 관계자가 아니기 때문에, 이 로그인 풀림에 대해서 소스를 공유할 수는 없지만,
(구글에 구글링하면 HTML CSS 수정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쓰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를 간단히 하고자 합니다.
해결 방법은 몇가지가 있다고 생각되는데, 첫 번째로는 블로그 운영자가 댓글을 애초에 비회원이 작성가능 하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다만 여러 블로거들이 이미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만 작성하도록 초기 세팅을 권유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이 설정을 초기에 걸어 두어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게 티스토리 측에서 세팅된 2차 도메인 연결로 통해, 로그인이 자동으로 풀려서 티스토리/카카오 계정 댓글이 달리지가 않습니다. 그러다 보면, 익명의 댓글로 다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저 또한 그럴 때가 많습니다. 아, 구독하기도 당연히 되지 않습니다.
상기와 같은 모습이 나와야 댓글이 달아지는데, 이경우 아래의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1. 애초에 관리자님이 설정을 댓글 모두 허용으로 해둔다.
로그인한 사용자만 이라고 설정한 분들은 아마, 악성 댓글러에 대한 피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함이라 생각하지만, 이 또한 해결 방법 중 하나라 생각되어 작성합니다. 저 또한 모두 가능하게 해 둔 거고요.
2. 키보드의 Q를 눌러본다. (가장 추천)
가끔 안 되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의 블로그의 경우 Q를 누르면 F4와 같은 새로고침의 느낌으로 로그인이 되더라고요.
2차 도메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측에서 만들어둔 단축키로 보이는데, 모르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습니다.
로그인이 안되면, Q를 한번 눌러보시고, 페이지가 새로고침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구독 및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3. 마지막 로그인을 강제하도록 HTML / CSS 설정 변경
요건 저도 방법은 배웠으나, 다른 블로그를 보고 배운 것이라서 무단 업로드가 되는 것 같아 패스하겠습니다.
몇몇 블로거를 보면 최근에 이 경우를 설정해 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전문 블로그 활용 부탁 드립니다 :-)
(구글에 해당 내용 검색 시 몇 개 블로거가 보입니다. 혹은 포럼글에도 가끔 올라오더라고요)
제 경우는 Q를 누르면 대부분 해결되어, 원활하게 작성 중에 있습니다.
짧은 정보지만 참고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