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고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갈 때에 대비해서, 대학교나, 기숙사 생활 등을 할 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섯 가지 가장 중요한 요령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1. 서로의 일상 파악하기
누가 무엇을 언제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사람들의 행동과 일상에 대해서 꼬치꼬치 캐묻는건 옳지 않습니다.
어쨌든 모든 사람의 일정을 알아 가는 것은, 잠재적인 충돌을 피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들과의 대화의 가장 우선 순위가 되는 것은, 상대방의 일상을 알아가고, 파악하는 것입니다.
2. 서로의 개인 공간을 존중한다
우리 모두는 개인적인 공간이 필요합니다. 우리 중 일부는 다른 사람보다 더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것을 선호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모든 사람이 동일한 것을 원하고 추구하지 않습니다.
룸메이트의 문이 닫혀 있으면 반드시 노크하세요. 며칠 동안 방에 갇혀 있으면 할 일이 많을 것이므로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십시오.
(물론 룸메이트를 며칠 동안 보지 못한 경우 룸메이트를 직접 확인하고 잘 지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3. 서로 알아가기
친근한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적으로 거리를 둔 영화나 드라마를 같이 보거나 테이크 아웃을 함께 주문하는 것은 함께 시간을 안전하게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활동과 대화를 통해 서로의 차이점에 확인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하면 앞으로 어떤 문제도 해결하기가 더 쉬워질 것입니다. 대화는 친구든, 연인이든 모든 관계에서 필수 불가결 조건입니다.
4.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당신은 새로운 환경에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우리를 괴롭혀 왔던 코로나 바이러스 재발생에 대한 실질적인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믿거나 말거나, 존중하려는 작은 노력조차도 매우 눈에 띄고 감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게 좋습니다.
또한 새로운 룸메이트와의 좋은 관계는 상호보완이 가능한 WIN-WIN 형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그 존재 자체만으로 서로 의지할 수 있다는 사실이 좋다는 걸 잊지 마세요.
5. 일부 작업량 공유
먹고 나서 치우지 않은 더러운 설거지 거리는 그다지 즐거운 광경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는 서로 다른 취향, 가치관 및 배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대되는 청결 수준이 크게 다를 수 있으며 마찰점이 반드시 생깁니다. 공용 공간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뒷정리를 하세요. 주방 전체에 요리를 엉망으로 만들어 다른 사람의 식사 시간을 방해하는 사람이 되지 마세요 :-)
우리의 일반적인 조언(특히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을 고려하여)은 주변을 더 깨끗하게 유지할수록 모두에게 더 좋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짜여 있는, 청소 일정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야 할 일을 파악한 다음 균등하고 공정하게 나눕니다.
필요한 청소 제품을 구입하고 비용을 균등하게 더치페이하세요. 제품 자체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다이소 등의 옵션보다 유명하고 검증된 브랜드를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