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출시에 대해서 알아볼까 뇽?

민댕e 2023. 3. 27. 09:34
728x90
반응형

이번에 인터넷전문은행 "토스 / TOSS" 에서,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을 출시하였다고 합니다.

빛 좋은 개살구의 모습일지, 아니면 새로운 형태의 꿀팁 예금일지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큰 틀에서 보면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의 가장 중점 적인 내용은

원래라면 예금 기간 동안에 원금이 묶여 있는 조건에 대한 이자를 나중에 주는 것이 정상이오나, 이 예금 같은 경우는 이자를 먼저 지급한 다는 점입니다. 가입기간은 3/6개월 선택이 가능하고, 이율은 연 3.5%로 동등합니다.

예를들어 1억원을 6개월 동안 예치한다면, 가입과 동시에 (세금제외) 176만원의 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만기가 되면, 자동/수동 재가입 서비스를 활용해서 최고 2년 까지 예금 상품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중도에 포기도 가능 합니다.

 

장단점을 간략히 정리해 보자면,

2년이상 예치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조금 안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상 단기적으로 해당 금액을 굴리고 싶은 사람의 경우에는 이자를 먼저 받아서, 선지급 된 이자를 통해 또 다른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생깁니다. 자동 재가입 시스템을 통해서 3/6 개월씩 계속 유지해 나가면 2년까지 3.5%의 예금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3.5%가 높다면 높고, 낮다면 낮은 이율 이지만 나쁘지 않은 이율이라 생각 됩니다.

아 물론 중도해지도 가능합니다. 약정된 기간을 채우지 못할 경우에는, 다만 원금에서 먼저 지급된 이자와 해당 되는 세금등을 제한 다음에 금액을 고객에게 돌려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잘 없던 예금상품으로 보여지고, 상황에 따라서 맞춰 사용한다면 꽤 괜찮은 상품으로 보여 집니다.

 

일반적으로 묶어서 돈을 불리는데 사용하는 예금의 성격상, 기본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지는 미지수이나, 통상적인 생각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사업 변화를 시도하는 점에서는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